본문 바로가기

IT 관련 이야기

서비스 팀을 3년 운영하다보니....

업무관리에 있어 중요한 몇가지 항목이 눈에 보여 정리해 놓습니다. 

1단계. 정의 
현재의 업무, 문제는 어떤 것인가? 
ex. 서비스란 OOO 이다. 서비스를 위한 조건은 OOO 이다. 서비스 범위는 OOO, XXX, 이다

2단계. 식별 
1단계에서 정의 된 내용에 대한 대상을 구분하는 행위 
ex. 이번 서비스 건은 OOO  으로 서비스 범위내의 항목이다,  본건은 서비스 범위 대상이외의 항목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다. 

3측정. 측정
식별된 내용을 바탕으로 진행한 내용을 정량적으로 기재한다.
ex. 서비스 제공에 사용한 시간은 OO 시간이다. 서비스 비용은 OOO 원이다.
 
4단계. 평가.
3단계에서 측정된 내용에 대한 평가를 통해 품질을 판단.
ex. 업무 내용에 대해 소요시간이 많이 소요되었다. 비용이 비싸다. 수익이 많다. 등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