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관련 이야기/Exchange

0x8004010F 오류 관련 정리.

Outlook 을 이용해 Exchange 서버로 접근하여 주소록을 다운로드 할때 가장 자주 발생하는 오류가 0x8004010F 오류이다.
여러가지 요인이 복합적으로 나타나는 관계로 대응에 애를 먹는 경우가 허다하다.
그간에 있던 오류들을 정리하여 놓으니 참고 하시길....


1. Outlook 2003 을 사용하여 Exchange 서버에 접근할때.
    Office 2003 SP2는 까셨는지........
2. Outlook 2007 사용시. 
 a. Autodiscover 설정이 정상적인지 확인 한다.
    DNS 에  Autodiscover.domain.com 이등록되어있으며 클라이언트에서 접근가는한지 확인한다.
b. 인증서의 대체이름에 필요한 도메인명들이 들어가 있는지 확인한다.
c. OAB 가 정상적으로 생성되어 있는지 iis 의 OAB설정을 확인한다. 
정상적으로 설정되지 않았으면 다음과 같이 재설정 한다.
http://technet.microsoft.com/en-us/library/bb123595.aspx
http://technet.microsoft.com/en-us/library/aa996917.aspx
http://technet.microsoft.com/en-us/library/aa997668.aspx
http://technet.microsoft.com/en-us/library/aa997684.aspx
d. OAB 생성이 정상적으로 되었으면 각각의 사서함 데이터베이스에 OAB 설정을 확인한다.
Exchange 관리 콘솔-서버구성-메일-사서함
가각의 메일 데이터베이스 속성-클라이언트속성-오프라인주소록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