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Office 365 를 하다보면 가장 빈번하게 질문 받는 내용중 하나가 "퇴사자 메일" One-Drive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라는 질문을 받습니다. 이런 경우를 잘 설명한 사이트가 있어 공유합니다. 

Office 지원 센터  참조 

Remove a former employee from Office 365 (Office 365에서 이전 직원 제거 - 기계번역의 한계 ㅜㅜ)




퇴사자 메일에 대한 관리는 2가지 정도로 관리될 듯 합니다. 

1.  소송보존/원본위치보존 기능을 이용하여 나중에 발생가능한 소송정보에 대한 대비를 할 수 있습니다. 
    이경우 O365 E3 혹은 Exchange Online Archiving 라이선스가 필요합니다. 

2.  퇴사자 메일 사서함을 공유사서함으로 변경하여 구성원들간 공유할 수 있을 듯 합니다. 

OneDrive 자료는 다음과 같습니다. 

사용자가 삭제되면 사용자의 관리자에게 권한이 자동으로 위임되어 3개월 동안 데이터를 백업할 수 있는 유예기간이 주어집니다. 




댓글